강연하는 승혜경 교수(위), 축사하는 임승진 총장(아래 왼쪽)와 이현아 교수
<CA> ‘장애인 가족 역량강화 프로그램 설명회’가 지난 1월 24일(수) 오전 11시 월드미션대학교와 DSLIM Foundation의 공동 주최로 개최되었다.
이날 임성진 총장(월드미션대학교)의 인사말과 이영선 사장(미주복음방송)의 축사로 행사가 시작되었으며 ‘장애인 자녀와의 의사소통’이란 주제로 승혜경 교수(CAL State Fullerton)의 강연이 있었다.
승혜경 교수는 2007년부터 2012년까지 풀러튼에서 부모모임을 진행한 경험을 나누며 장애 자녀를 둔 부모모임을 지원하고 지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는 장애 자녀와 대화를 촉진하는 방법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마지막으로 이현아 교수(월드미션대학교)는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와 보호자가 건강한 가정의 주체로 기능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장애인 가족 역량강화 프로그램’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오는 2월 6일(화)부터 시작되는 프로그램은 총 8회에 걸친 교육 과정으로 장애인 가족과 부모의 역할(1강), 장애 자녀의 이해와 평생계획의 실제(2강), 비장애 형제자매와 장애인 가족지원(3강), 장애 자녀와의 커뮤니케이션(4강), 장애인 가족의 위기관리(5강), 자기관리와 옹호(6강), 장애인 복지리소스 네비게이팅(7강), 장애인 가족의 역량강화(8강)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가족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다양한 자원을 탐색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여 장애인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인 가족 역량강화 프로그램 설명회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7OIgtCTNP7g?feature=shared
-프로그램 문의
월드미션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현아 교수(213-388-1000, hyunalee@wmu.edu)
프로그램 신청: https://forms.gle/LBgSUMYXzmYb9WvX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