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818.624.2190
미주교계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7/27/24
전중현 목사 ‘세상에 보답하는 삶’ 출간
희생과 도전의 연속이었던 선구자들의 삶
전중현 목사

 

 <CA> 감리교 전중현 원로목사가 신간 ‘세상에 보답하는 삶’을 펴냈다.

 

이 책은 ‘세상’에 나타나는 이론(자연, 인간, 향학, 종교, 신앙, 사회윤리)을 알아보고 이 이론을 실천한 여섯 분의 삶을 조명하고 있다. 그러한 인생을 살아간 선구자들의 삶을 통해 우리 선조들이 어떻게 지금의 대한민국을 물려줄 수 있었는지 엿볼 수 있을 것이다. 그 여성명은 디트리히 본헤퍼, 법정스님, 이계준 연대 교목실장, 조병국 홀트아동병원장, 하재관 시카고사회사업가, 이시갑 의대교수 등이다.

 

“사람은 생각하는 것만큼 삶이 달라진다. 예술적인 삶은 사회를 향상시킨다. 신앙/믿음은 고차원의 세계로 시야를 넓히어 도덕적인 책임에 이르고, 동기를 유발한다.”


저자는 이 책의 결론으로 ‘세상에 보답하는 길’을 이야기하였다. ‘세상에 보답하는 길’은 삶의 소용돌이 속에 휘말려 계획이나 목표 없이 밀려 살게 되는 평범한 개인이거나 “세상을 맡아서 관장하는 사람들을 격려/고취하여 이들로 하여금 세상을 보존/향상시키는” 것이라고 하였다. 저자가 소개한 여섯 분은 어려웠던 때를 극복하고 세상을 향상하고 개선하는 수고를 감당하였다.


세상은 점점 자기중심적으로 변하고 있다. 남에게 눈을 돌려 베풀기보다 하나라도 손해 보지 않는 자신만을 위해 살아간다. 이 책을 통해 인생에서 우선시해야 하는 것이 무엇이며 ‘세상에 보답하는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

 

저자는 원산에서 출생, 경동 중·고등학교, 감리교 신학대학, Iliff School of Theology(M. Div), Boston University(사회윤리 Ph.D0, 미연합감리교회 New England Conference에서 안수, Providence 한인연합감리교회, St. John’s United Methodist Church와 북부보스턴 한인연합감리교회 담임 목사를 역임했다. 현재 남가주에 거주하고 있다.


저서로는 ‘생활 속의 믿음(Faith in the midst of Life)’ ‘본회퍼의 생애와 사상’, ‘전진규 목사: 애국목회와 순교의 삶’ 등 다수가 있다

 

List   
크리스천 위클리
후원교회/기관
The Christian Weekly
9925 Bothwell Rd.
Northridge, CA 91324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23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