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규(주님세운교회 목사)
2022년 9월 22일 호주의 타즈마니아 해안에 돌고래 230마리가 집단으로 떼죽음을 당했습니다. 해양생물학자들이 연구한 결과 돌고래를 이끄는 리더 돌고래가 방향 을 잘못 잡아 바다로 가야할 길을 육지로 인도했기 때문에 이런 참변이 일어났다고 발표했습니다.
동물의 세계나 인간의 세계나 지도자가 방향감각을 상실하고 잘못된 길로 인도하면 그 집단은 떼죽음을 당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청교도들의 믿음으로 세워진 미국은 하나님의 축복으로 세계 최고의 부국 강대국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미국은 총기사고와 마약사고, 인종혐오 범죄와 동성혼 찬성으로 가정이 무너지고 국가의 기반이 흔들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대적하고 진리를 대적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미국이 살 수 있는 길은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길밖에 없습니다.
탕자가 아버지 품에 돌아가야 살 듯이 무엇보다 미국의 지도자들이 히스기야 처럼 베옷을 입고 회개해야 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처음사랑인 청교도의 신앙이 회복되어지고 50개주 각계 각층에서 성경을 귀하게 여기며 성경적 가치관으로 돌이키는 대통령과 주지사, 연방 상하원의원, 주의회 의원들이 세워져야 하는 것입니다.
각 도시마다 대학교와 공립학교마다 성경 말씀을 읽고 기도하는 운동을 일으키는 지도자들이 세워 지도록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미국이 살아야 고국 대한민국도 살 수 있습니다. 미국의 평등법을 막아야 고국 대한민국의 차별금지법도 막을 수 있습니다.
1950년 한국전쟁이 일어나 2달 만에 대구와 부산만 남기고 모두 공산당의 손에 넘어갔을 때, 멸망직전의 나라를 바라보며 대통령과 기독교지도자들이 부산총량교회에 모여 일주일을 금식하며 하나님 앞에 엎드려 통곡으로 기도했습니다. 그때 하나님은 불가능했던 인천상륙작전이 맥아더 사령관의 손으로 승리하는 기적을 주셨고, 기독교100년 만에 천만 명이 넘는 부흥을 주셨고, 세계 2위 선교사파송국가가 되게 하셨고, 세계경제 10위국가가 되게 하셨습니다. 회개할 때 하나님의 손으로 기적이 일어납니다.
지금 무너져가는 미국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길은 바로 사무엘상 7장에 일어난 미스바 회개운동밖에 없는 것입니다. 우리가 간절히 기도하면 하나님의 손으로 미국을 다시 살려주실 줄 믿습니다. 세계에 평화와 생명을 주는 강대국으로 다시 일으켜 주실 줄 믿습니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겸비하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구하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 죄를 사하고 그 땅을 고칠찌라(대하7:14)”고 했습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렘29:11-13)”고 했습니다.
우리가 겸비한 마음으로 함께 하나님께 나아가 간절히 기도하면 하나님의 손이 역사하실 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