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Login    /   Logout
818.624.2190
인터뷰
  • Posted by 크리스천 위클리 04/11/25
‘아름다운 기부’ 통해 세상을 밝힌다. . . 이병준 장로, 이복형 권사
이병준 회장과 김복형 권사

 

지난 4월 5일부터 이틀 동안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에서 강남순 교수를 초청하여 신학강좌가 열린 가운데 이날 학교 측은 세아스틸 USA 이병준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부총장 이경식 박사는 이날 감사패를 전달하면서 ”이번 우리 신학강좌를 위해서도 크게 도움을 주셨고 특별히 우리학교를 위해 2024년 영구장학금을 설립해 주셨다. 학교 발전과 장차 이 땅의 복음화를 위하여 목회자 양성을 위하여 후원해 주고 계시는 이병준 장로님께 감사패를 드리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병준 장로를 소개하는 클레어몬트 1월호 뉴스레터에는 제목을 통해 이렇게 소개하고 있다. ‘국제적 사업가, 존경받는 크리스천 필란트로피스트(Philanthropist)’ . . . .필란트로피스트란 말은 ‘다른 사람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 특히 좋은 목적을 위해 관대하게 기부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

이 장로는 서울 종로구에서 태어나 서울 중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서울대학교 상과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그리고 1962년 공군 사관후보생 42기로 임관되어 공군본부 관리국에서 근무 후 예편했다.

 

이 장로는 1963년 부산 철관 공업주식회사 창설요원으로 입사하여 부산 파이프와 세아스틸아메리카(SeAH Steel USA)의 핵심적 리더로 또한 세아스틸USA의 회장과 CEO로 활약하고 있다.

 

세아스틸 USA는 대한민국의 지주회사 세아스틸 홀딩스(구 세아스틸 주식회사)에 속해 있으며 세아스틸 홀딩스는 한국 최초로 카본철관을 미국에 수출한 회사이다.

 

세아스틸 홀딩스는 미국,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및 이탈리아에 제조시설을 포함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고 한국에서는 포항, 군산, 순천, 창원 등 모두 4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세아스틸주식회사는 전 세계에서 15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고 세아스틸 USA는 남가주와 텍사스에서 공장을 운영하며 다양한 산업용도의 철관을 생산중이다.

 

이병준 회장은 로스앤젤레스 상사지사협의회장, 남가주서울대학교 동창회 회장, 재미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장을 역임하며 강영훈 국무총리로부터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고 서울대학교 총동창회 관악 대상 1회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1976년부터 LA연합감리교회(구 로벗슨교회)의 교인이 되었으며 장로로서, 속회 지도자로서 오랫동안 봉사하며 신앙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이병준 회장의 관대한 기부정신은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어 왔다.

 

부인 이복형 권사는 무용가다. 부산시 중구에서 태어난 이 권사는 이화여대 체육대학 무용학 전공으로 졸업하고 김백봉 무용 연수원 1기 졸업생으로 무용계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부산, 서울 YWCA이사, 부산 이사벨여고 무용교사로 활동하며 미주와 본국의 김백봉 춤 보존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


한편 이날 클레어몬트 신학대학원은 고 박대희 목사의 뒤를 이어 꾸준하게 학교를 지원하고 있는 박성숙 사모에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List   
크리스천 위클리
후원교회/기관
The Christian Weekly
9925 Bothwell Rd.
Northridge, CA 91324
TEL. 818.624.2190
Email. cweeklyusa@gmail.com
COPYRIGHT © 2015-2023 THE CHRISTIAN WEEK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