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 LAKMA(음악 감독 윤임상 교수)의 조국 광복 80주년 기념 연주회가 오는 8월 2일(토) 저녁 7시,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Spirit of Korea’를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음악회는 윤임상 음악감독이 이끄는 LAKMA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 코랄이 공연하며 선열의 숭고한 얼을 기리고, 그들이 이룩한 자유와 평화를 음악을 통해 다시 새기는 자리가 될 것이다.
윤임상 감독은 “LAKMA는 ‘음악 예술을 통해 사람을 돕는다’는 슬로건 아래로 13년간 함께한 월트 디즈니 홀에서 감동적인 무대를 이어왔다”고 말하며 “광복 8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맞아, 음악을 통해 조국의 역사와 희생, 그리고 자유와 감격을 기릴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에게 특히 자긍심을 일깨우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음악회의 주요 프로그램은 네 파트로 구성된다.
I. Let My People Go! (작곡: 백낙금 / 세계 초연)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다섯 분의 선열(김구, 안창호, 안중근, 유관순, 윤동주)의 삶과 정신을 음악으로 재조명하는 대서사시이다.
80명의 합창단과 70명의 인원이, 소프라노와 바리톤 솔리스트가 함께 연주하며, 동서양 전통 악기의 조화를 통해 한국 음악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II. Make Our Garden Grow, Arirang. Amazing Grace
일제 강점기 때 조국의 독립을 위해 신앙으로 이끌며 큰 도움을 주었던 미국의 선교사들, 그들의 헌신을 기리며 한국과 미국의 가장 대중적인 두 곡(Arirang, Amazing Grace)을 그리고 번스타인(Leonard Bernstein)의 오페라 ‘Candide’ Finale ''Make Our Garden Grow''를 통해 특별히 연합과 성장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III. 한국 민요 1920-1945년 사이에 만들어진 한국 가곡들을 선정하여 이 시대의 애환을 음악예술로 표현한 것을 연주하여 우리 민족의 암울했던 그 시대의 아픔을 표현하게 된다.
IV. Korea Fantasy (작곡 안익태)
대한민국 건국과 아름다운 자연, 백성들의 평화로운 삶, 일제의 침략과 슬픔, 해방의 감격과 조국의 번영까지를 4부 구성으로 표현한 환상곡이다. 80 여명의 합창단, 50명의 어린이 합창단, 200명의 커뮤니티 교회 및 시민 합창단, 70명의 오케스트라가 함께 무대를 채우며, 마지막에는 전 관객이 함께 애국가를 제창하며 음악회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티켓 예매 및 문의: (323) 577-8691 / www.thelakma.org / lakmainfo@gmail.com